실데나필, 심혈관질환자 사용해도 안전

[박중철 교수의 친절한 죽음②] 추억[헬스코리아뉴스] 요즘 의대 졸업반인 본과 4학년들이 병원 실습을 나오고 있다. 이번 학기 실습을 마치고 나면 여름방학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의사고시를 준비하게 되고, 내년에는 학… 의약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니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삼가해 주세요. 연구팀은 “이번 연구에는 실데나필 외에도 고혈압약 성분인 ‘로사르탄’ 및 당뇨약 ‘메트포르민’과 ‘글리메피리드’, 고혈압 및 협심증약 ‘딜티아젬’ 등도 후보군으로 올랐으나, 실데나필만큼 알츠하이머에 영향력을 가지진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서 실데나필을 복용한 인원의 경우, 미복용 환자에 비해 6년간 알츠하이머에 걸릴 확률이 유의하게 낮게 관찰됐다. 이들 대상자는 총 20개 병원에서 모집됐으며, 평균 연령 56세에 발기부전증 지속기간은 5.7년이었다.
성분이 다르니 당연한 이야기지만, 남성 성기능 치료약 ‘비아그라’와 여성 성기능 치료제 ‘애디’는 그 효능과 부작용이 완전히 다르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몰, 중고거래 플랫폼, 개인 블로그 등에서 국내 배송 판매나 해외 판매사이트 알선 광고 등의 방법으로 불법 무허가 의약품 판매 광고한 사례로 적발됐다. 이러한 실데나필 함유 제품을 여성의 성기능이 향상된다며 ‘여성용 비아그라’라고 판매 광고한 온라인 사이트들이 적발됐다. 7) 발기부전 환자의 정액생성 및 정자운동성/형태에 대한 실데나필의 영향에 대한 정보는 없다. 5) 사람 AUC의 25배 이상의 AUC치에 해당하는 용량인 1일 kg당 60 mg까지의 용량을 암컷에게 36일, 수컷에게 102일 투여한 경우 생식능의 저하를 보이지 않았다.
의료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성형수술 방법, 유형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리프팅 수술은 생활 환경, 개인의 특성 등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되고 있는 가운데, 시간이 없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소 절개 미니 리프팅인 ‘퀵프팅’이 주목을 받는다.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부터 코 성형까지 종류별 특징과 주의할 점은?
시알리스사이트 ‘시알리스’는 발기부전치료제 중 유일하게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적응증도 인정받았다. 일각에서는 청와대가 비아그라를 고산병치료로 사용해서는 안 되는데도 구매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지만 의료진의 처방을 통해 구매했다면 문제는 없다. 해외에서 실데나필 성분 고산병치료제가 허가받는 제품이 있는지는 현재로서는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게 화이자 측 설명이다. 23일 청와대는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와 ‘팔팔’을 구매한 배경에 대해 “아프리카 순방시 수행 직원들의 고산병 치료를 위해 준비했는데 한 번도 안 썼다”고 해명했다. 한미약품이 개발 생산 중이며 국내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다음의 환자는 실데나필의 혈장농도를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초회용량을 25 mg으로 조절 하여야 합니다.
리팜핀과 같은 강력한CYP3A4 유도제와 병용투여 할 경우 실데나필 혈장농도의 현저한 감소가 예상된다.
성인 남성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이름 ‘○○그라, ○○리스’ 등은 발기부전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되어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약이다. 1998년 개발되었고 2012년 약물특허가 만료되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동등한 성능의 국내 복제약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기존의 경구복용 발기부전치료제가 본래 목적 이외에 다른 질환에서도 개선효과가 있다는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다. 온라인 약국에서 구매하거나 처방전 필요없는 비아그라를 통해 구하기 어려운 부분을 해결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재구매가 꾸준한 곳, 실제 처방과 같이 부작용과 복용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는 곳, 퀵배송이 가능한 곳을 중심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최근 의료계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에 발기부전 치료제 실데나필의 혜택을 저울질한 최신 역학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네이처에이징 2021년 12월 6일자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임상 대상자의 총 58명이 발기부전 치료에 대한 반응을 나타냈는데 48명은 실데나필 투여군에서 10명은 위약 대조군에서 나왔다. 한편 해피드럭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탄생시킨 화이자의 ‘비아그라’가 1999년 국내 출시된 이후 실데나필 성분은 21년간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을 주도해왔다. 타다라필 성분은 한국릴리의 시알리스가 2003년 출시된 이후 줄곳 2위 자리에서 추격자였다.